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정보, 소통해요!

다이소 씨앗,2종세트 심는지 한달

by 뉴랄프 2019. 8. 27.
반응형

베란다 텃밭을 지금까지 확장 하게된 이유는 딸아이 학교 숙제 강낭콩 심기 시작해서 ,처음에는 강낭콩 씨앗을 다이소에서 구매후 심기 시작했는데 생각 보다 너무 잘 자라주어서 지금상태까지 확장된것 같습니다.

다이소 배양토,화분,씨앗을 심는과정을 사진을 찍어 준게 없어서...씨앗이 자라고 새싹이 올라온후  2주경과된 사진은 일전에 올렸었습니다. 지금은 한달된 모습입니다.

다이소에서 씨앗2종세트,오이,상추 그리고 토마토,해바라기, 고추들.

상추는 발아율은 좋은데..웃자람이 심해서 잘 자라지 못하고 실패해서 모종으로 변경해서 심었습니다.

웃자람 이란,떡잎이 자라고 본잎이 올라올때 본잎이 커지지 않고 길게 줄기만 길어질때 자라나는 현상 입니다.또는 햊빛을 충분히 받지않고 자랄때도 웃자람 현상이 납니다.

발아율도 좋고 잘자라는 알타리,오이,해바라기,방울 토마토들.

다이소에서 씨앗2종세트, 들어있는 오이 입니다.씨만 뿌리고 물2틀에 한번주고 햊빛을 잘 보게 해주니 진짜 쑥쑥 제일 잘자랐습니다.화분이 비좁아 보여서 조금 있다가 큰 화분으로 옮겨줄 계획입니다.

같은날 심은 깻잎들..깻잎 씨앗도 다이소 가면 씨앗코너에 있는데 깻잎들도 정말 잘 자라 주었네요.급성장 할줄 모르고 작은 화분에 심었는데 이또한 큰 화분으로 옮겨 주어야 할것 같습니다.

아직 손바닦 크기보다 작아서 조금더 크면 수확을 해야 할것 같아요.

 

스티로폼 화분을 만들어서 심은 알타리들..

알타리 또한 다이소 가서 구입한 2종세트있는 씨앗 입니다.오이, 깻잎과 달리 성장이 조금 느립니다.

그래도 본잎이 올라오기 시작 하더니 지금은 제법 알타리 모습을 하고있습니다.

일부 몇개는 시들해  지면서 죽어가서 솎아 주었습니다.

 

솎아내기 란 ,처음 씨앗을 몰아서 심다보면 중간중간 공간을 주고 텀을 주고 심어야 하는데 떡잎이 올라오고 본잎이 올라오기전에 몰아서 자라나는 것을 일부 공간을 두도록 뽑아주어야 합니다.그래야 골고루 영양분을 받고 잘자랍니다.

다이소 해바라기 씨앗,해바라기를 제일 먼저 씨앗을 구매하고 심은것인데 다른 야채들보다 진짜 쑥쑥 눈에 띄게 폭풍성장을 해주었답니다. 얼마 안있으면 해바라기 꽃을 피울것 같습니다.

반신반의로 다이소 씨앗을 구입하고 뿌린건데..너무 잘 자라 주었습니다.

상추는 아무래도 모종을 구입해서 심는것이 제일 나을것 같아요.저는 웃자람도 심하고 솎아내기도 실패해서   모종으로 심었지만..자신 있는 분들은 씨앗 뿌려서 심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몇일 지나서 오이,고추,방울토마토 열매 달린 모습을 사진 찍어서 올리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