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풍 바비 지나고, 더큰위력 !!(태풍9호 마이삭 10호 하이선 한반도 덮치나??)

by 뉴랄프 2020. 8. 27.
반응형

오늘 새벽에 강한 바람이 불어 창이 흔들리고 소리도 엄청 컸습니다.

다행이 강한 위력에 태풍바비는 소형을 바뀌며 저희 지역을 벗어나 이제 북한으로 넘어가는듯 합니다.

태풍에 영향으로 비는 계속 오고 있습니다.

다른 지역은 부디 큰 피해가 없길 바라는 마음 입니다.

그런데 9월2일경 또 다른 태풍이 한반도를 덮칠수 있다고 합니다.

제8호 태풍 ‘바비’가 한반도 대부분 지역에 영향을 미친 가운데 제9호 태풍 ‘마이삭’과 10호 태풍 ‘하이선’의 이동 경로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먼저 바비는 27일 오전 5시30분 북한 황해도 옹진반도 인근에 상륙하면서 제주를 포함한 남부지역의 태풍 특보가 해제 수순을 밟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6시 충남, 전북, 강원의 태풍 주의보를 해제했다. 이보다 앞선 오전 4시에는 경남과 경북, 전남의 태풍 주의보가 해제됐습니다.


오전 6시10분 기준 태풍 경보가 여전히 발효 중인 곳은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수도권과 충남, 서해5도, 서해 중부 먼바다, 서해 중부 앞바다 등입니다.

그런가하면 마이삭(MAYSAK)으로 명명될 예정인 9호 태풍이 한반도에 상륙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윈디’ 등 다수의 날씨 앱은 이번 주말 제9호 태풍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 마이삭은 나무의 일종을 뜻하며, 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은 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바다의 신을 뜻합니다..


윈디에 따르면 마이삭은 오는 28일 필리핀 인근 해상에서 발생해 일본 해상을 통과하고 한반도에 상륙할 가능성이 있다. 태풍 예상위치를 보면 오는 9월 2일 밤 부산 인근을 통해 상륙한 뒤 다음날 새벽 경북 영덕 인근 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마이삭은 바비보다 더 큰 위력을 지닐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만큼 마이삭이 한반도에 상륙할 경우 큰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청은 “현재 또 다른 태풍의 발생 가능성은 있지만 진로는 추후 분석해봐야 알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다시 긴장을 해야하는건지..

부디 이번 태풍들은 안전하게 우리나라를 벗어 나길 바랄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