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이어 나타난 태풍 제10호 하이선 발생!!(현재 경로 위치는?)

by 뉴랄프 2020. 9. 2.
반응형

제9호 태풍 '마이삭'이 우리나라를 향해 다가오는 가운데 제10호 태풍 '하이선'도 한반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지난 1일 오후 9시 괌 북쪽 약 780㎞ 부근 해상에서 태풍 하이선이 발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하이선은 이날 오전 3시 기준 괌 북북서쪽 약 720㎞ 부근 해상에서 시속 7㎞의 속도로 서남서진 중입니다.

이 태풍의 중심기압은 998hPa, 강풍반경은 240㎞, 최대풍속은 시속 68㎞(초속 19m)입니다.

하이선은 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바다의 신을 의미합니다.

제9호 태풍 '마이삭'이 북상중인 가운데 10호 태풍 '하이선'도 한반도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유럽 기상앱 '윈디'는 제10호 태풍 '하이선'으로 발달할 열대저압부가 1일 괌부근 해상에서 발생해 이번 주말 일본을 거쳐 6일 늦은밤부터 부산과 영동지역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기상청은 1일 오전 태풍정보 페이지에 '19호 열대저압부' 정보를 올리고 태풍 발달 여부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예보에 따르면 이 열대저압부는 세력을 키워 6일 오전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해상까지 이동한고 합니다.

하이선은 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바다의 신을 의미합니다. 태풍 이름은 예보시 혼동 막기 위해 태풍위원회 회원국 14개국이 제출한 이름을 10개씩 제출해 번갈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발생 시점으로 따지기 때문에 만약 이 열대저압부가 태풍으로 발전한다면 올해 첫 가을 태풍이 된다고 합니다.

제8호 태풍 '바비' 보다 더 강할 것으로 관측된 제9호 태풍 '마이삭'은 3일 자정 전후 경남 남해안에 상륙해 동쪽 지방을 지나 동해안 인근 해상으로 북진 후 북한에 다시 상륙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특히 마이삭은 백중사리 중에 지나가는 태풍이라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백중사리는 음력 7월 15일 '백중' 전후 3~4일이 조수간만의 차가 가장 큰 상태를 말합니다.

해수면의 조차가 연중 최대치로 높아져 해일 위험이 큰 시기입니다.

제주도는 마이삭의 중심기압 이동경로가 최근접 위치에 있어 강풍을 동반한 많은비(100~300mm, 많은 곳 400mm이상)가 내릴 전망입니다.

태풍7호 바비가 지나가더니 또 9호태풍 마이삭이 오고 정말 많은 태풍이 오네요..

마이삭이 가면 10호 하이선이 온다고 하는데 정말 많은 피해벗이 지나가길 바랄뿐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