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정보, 소통해요!

독감백신 접종 후 사망!인천 17세 남성, 부검 조사 원인 파악중!

by 뉴랄프 2020. 10. 19.
반응형

올해는 독감주사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한해 인듯 합니다.

인천에 사는 10대가 독감(인플루엔자) 백신접종 후 사망하는 사례가 발생해 방역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겸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장은 19일 정례브리핑에서 "사망 사례가 한건 보고돼 조사가 진행 중"이라며 "사망 사례는 17세 남자로 인천지역 접종자"라고 밝혔습니다.

정 본부장은 "지난 14일 12시에 민간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을 했고, 접종 전후에는 특이사항이 없었다"며 "16일 오전에 사망이 신고돼 현재 부검으로 사망원인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아직은 예방접종과의 인과관계가 확인되지 않았다"며 "부검을 통한 사망원인을 먼저 파악한 후에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까지 독감 인플루엔자로 인한 이상반응 신고는 모두 353건입니다.

방대본은 신고된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과 예방접종과의 인과관계는 확인되지 않았다는 설명입니다.

역학조사와 피해조사반 등을 통해서 인과관계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신고된 이상반응의 내용은 유료 접종자가 124건, 무료 접종자가 229건이며. 국소반응이 98건, 피부발진이나 가려움증 같은 알레르기가 99건, 발열이 79건, 기타가 69건입니다.

이중 백신 상온유통이나 백색입자 관련 수거 회수된 대상 백신의 이상반응 사례는 80건이며, 주된 증상은 대부분 국소반응이고 경증으로 나타났습니다.

정 본부장은 "질병관리청은 인플루엔자 백신 부족 등으로 국가지원대상자가 예방접종을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역보건소와 적극적으로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을 안내하겠다"며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서도 필수 우선접종대상자가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