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정보, 소통해요!

광주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행정명령!(종교,다중시설 집합금지)

by 뉴랄프 2020. 8. 27.
반응형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문제를 속도 있게 논의하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27일 정례 브리핑에서 “정부는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포함한 모든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으며, 필요한 조치는 신속하고 과감하게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3단계에 준하는 조치로 갈지, 완전한 3단계로 바로 갈지 등 모든 가능성에 대해 속도 있게 논의하는 중”이라며 “(3단계 격상을) 언제 실행할 것인지는 조만간 논의를 통해 결정해야 할 부분”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이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가 441명 늘었다고 밝혔고. 신규 확진자 400명대는 대구·경북 대유행이 벌어졌던 지난 2~3월 이후 처음이라고 합니다.

광주시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27일 사실상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했습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 코로나19 민관 공동대책위원회는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를 유지하면서 사실상 3단계에 준하는 집합금지 확대 등 조치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광주 모든 교회 등 종교시설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으며. 비대면 온라인 종교 활동만 허용하고 그외 모임과 활동은 일절 금지됩니다.

대학이 운영하는 체육관을 포함한 각종 실내 체육시설, 생활체육 동호회 등 집단 체육 활동과 실내 집단운동도 금지했습니다.

다중 이용시설은 집합 '제한'에서 '금지'로 격상했습니다. 집합이 금지되는 시설은 놀이공원, 게임장·오락실, 공연장, 멀티방, DVD방, 경륜·경정·경마장, 야구장, 축구장, 청소년 수련 시설, 경로당 등 노인 여가시설, 목욕탕 등이다. 집합제한 중인 300인 미만 규모의 학원, 키즈카페, 견본주택 등은 10인 이상 집합을 금지했습니다.

방역수칙 단계별 전환 참고 지표

( 더블링은 일일 확진환자 수가 2 배로 증가하는 경우가 1 주일 이내에 2 회 이상 발생하는 경우를 지칭함)

● 각 단계별 조치 주요 내용(출처: 보건복지부)


 
시는 앞으로 지역 감염 확산 추이를 보고 3단계 격상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이 시장은 "이번 행정명령은 시민들의 최소한 경제·사회적 활동은 보장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며 "앞으로 2∼3일 지역 감염 확산 추이를 예의주시하면서 상황이 악화하면 3단계 격상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가 전국적으로 확산이 되고 있는시점에..사회적 거리두기3단계 언제쯤 시작이 될지.

불편하겠지만 빨리 코로나가 사라지길 원한다면 하루빨리 시작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