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정보, 소통해요!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즉시 중단 강력 경고!!!

by 뉴랄프 2019. 10. 23.
반응형

담배가 몸에 인체에 해가 된다는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이지만,좀처럼 끊기 힘든 마약과 같은 존재 입니다.

담배를 끊어 보려고 전자담배를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몸을 생각해서 건강을 지키려고 전자담배를 피는데 담배보다 더나쁘다면 여러분은 피실껀가요?

미국에서 액상 담배로 피해가 속줄하고 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10월 15일까지 1479건의 혈관 관련 폐 손상 사례와 함께 사망자는 33건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공식 발표를 통해 "현재까지 정확한 원인물질을 밝혀내지 못했으나 전자담배로 인한 폐손상 및 사망사건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전자담배 흡연을 피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현재까지 환자들은 13세에서 75세 사이로 확인됐으며 79%는 35세 미만이라고합니다.

사망자 중 최연소 환자는 13세로 뉴욕에서 발생한 환자로 알려졌으며, 사망자의 평균 연령은 44세로 확인됐습니다.

한편 CDC는 독감이나 겨울철에 유행하는 다른 호흡기 질환이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다면서 숨이 가쁘거나 메스꺼움, 구토와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을 방문할 것을 권했습니다.

이번에 국내에서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과 관련한 폐손상 의심 사례가 처음으로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보건당국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즉시 중단하라는 권고를 내놨습니다.

검증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중단할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복지부는 "특히 청소년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을 즉시 중단해야 한다"고 위험성을 경고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지난 2일 액상형 전자담배 폐손상 의심사례로 첫 보고됐습니다. 이에 대한 전문가 검토 결과 흉부영상(CT) 이상 소견과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검사 음성 결과로 미루어 볼 때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과 관련된 폐손상 의심 사례로 보인다는 의견이 나왔다며  대해선 담배와의 연관성을 정확히 확인하기 위한 조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정부가 내놓은 대책에 따르면 액상형 전자담배를 제대로 규제하기 어려운 현행법안을 바꾸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기재부ㆍ복지부는 담배의 법적 정의를 확대해서 연초 잎뿐 아니라 줄기ㆍ뿌리에서 추출한 니코틴 제품도 포함하기로 했으며, 담배 제조ㆍ수입사에는 담배와 그 연기에 포함된 성분ㆍ첨가물 등 정보 제출을 의무화하기로 했습이다. 청소년ㆍ여성을 흡연으로 끌어들이는 담배 내 가향물질 첨가도 단계적으로 금지한다는 목표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전자 담배보다 연초가 더 좋을수도 없도 어디까지나 무조건 금연을 위해 다 끊을수만 있다면 참 좋겠지만..

절대적으로 금연을 하는건 정말 의지가 강하지 않고선 힘든 일입니다.

처음부터 담배를 피지 말것을 후회도 하시는 분이 많지만,과연 전자 담배가 연초보다 나쁠까 하는 의구심도 듭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의 선택이니 건강을 위해서는 과감히 담배를 끊듯, 전자담배를 피하든 선택 하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