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정보, 소통해요!

엄청난 위력 태풍! 마이삭북상!!(다음달 3일 부산 근접!!현재 위치,경로)

by 뉴랄프 2020. 8. 29.
반응형

태풍 바비가 지나가고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엄청난 피해를 안겨줄 태풍 경로가 또 예보 되었습니다.

다시 또 만반에 준비 태세에 돌입해야 할것 같습니다.

제9호 태풍 ‘마이삭’이 우리나라를 향해 올라오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오전 9시 기준 마이삭은 필리핀 마닐라 동북동쪽 약 970㎞ 부근 해상에서 시속 3㎞로 이동 중입니다.



태풍은 이날 오후 9시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1000㎞ 부근 해상을 거쳐 북상해 다음 달 2일 오전 9시 서귀포 남쪽 약 290㎞ 부근 해상을 지나 다음 날 오전 9시 부산 북동쪽 약 170㎞ 부근 해상까지 올라올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현재 이동 경로대로라면 마이삭은 서귀포에서 부산, 독도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서울과 경기 북부까지 영향을 미칠 예정입니다.

또 현재는 중간 세기의 소형 태풍이지만, 이날 오후 9시 중형으로 커지고 30일 오전 9시에는 강한 태풍, 31일 오전 9시에는 매우 강한 태풍으로 발달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마이삭의 영향으로 다음 달 1일 전라도와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돼 2~3일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다만 추후 태풍의 발달과 이동속도, 경로에 따라 강수 시점과 지역은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난 26일 제8호 태풍 ‘바비’에 이어 일주일 만에 또 다시 ‘마이삭’이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되자 제주는 다시 긴장하고 있습니다.

제주에서 태풍 바비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크고 작은 피해가 남았습니다. 아파트 외벽 마감재가 강풍에 뜯겨 날아가고, 가로수·가로등 파손, 도로 침수, 정전 등 140여건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마이삭의 영향으로 다음 달 1일 전라도와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돼 2∼3일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다만 추후 태풍의 발달과 이동속도, 경로에 따라 강수 시점과 지역은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모든 국민들이 바빡 긴장하고 피곤해 있는데..이제 거리두기2.5단계 돌입으로 

더 강화되어 긴장하고 있는 상황에 또다른 강력한 태풍 마이삭이 온다고 하니..

점점 구려워 지고 있습니다.

저희 집은 고충 언덕 아파트라.

아직 테잎으로 엑스자를 붙혀놓고 박스로 고정해 놓은지 얼마 안되었는데 또 준비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만반에 준비 태세를 하시어 여러분도 안전하게 태풍이 피해가길 바랄뿐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