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정보, 소통해요!

비타민D (꼭 필요한 영양제)

by 뉴랄프 2019. 9. 28.
반응형

작년부터 지금까지 1년넘게 비타민D를 섭취를 하고 있어요.

건강검진시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해서 그동안 주사로만 맞아오다가..아무래도 약으로 섭취하는것이 나을것 같아서 귀찮지만 꾸준히 챙겨 먹고 있답니다.비타민C,종합비타민,마그네슘,칼슘, 여러가지 중요하지만 비타민D 또한 우리몸에서 없어서 안될 중요한 영양제 입니다.

대한민국 평균 비타민D93%부족이라고 해요.

실내 생활이 많고 실외 활동량이 적은 현대인들은 자외선으로 부터 합성하는 비타민 D부족해 지기 쉬어요.

한국 질병관리 본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 평균 93%비타민 D 부족으로 나타 났으며, 최근 2007년네서 2011년 사이 비타민 D 결핍환자가 약 8.88배 증가 했다고 합니다.

하루종일 논이나 밭에서 일하시는 귀농하시는 분들도 비타민D가 부족 하다고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어떤 종류의 비타민D를 구입해서 먹어야 하나..고민도 많이 해밨는데..굳이 비싼제품 용량 많은 비타민D를 섭취하는젓보다 어차피 다성분은 다똑같을것 같아서 저는 그냥 일반 온라인에 검색후 가격도 저렴하고 용량도 적당한 2000IU를 선택했어요.

비타민D 일일 하루 권장량은 400~1000IU를 섭취하라고 하는데..저는 병원에서 수치가 낮다고 해서 처음에는 5000IU 2틀에 한번 섭취하다가 어느정도 수치가 올라갈때 2000IU로 갈아 탔어요.

중간중간 피검사로 간단히 수치 검사를 할수 있어요..바쁘신분들은 또는 수치가 낮지 않으신분들은 1000IU~2000IU를 드셔도 될것 같아요..

어디까지나 저희 수치 경험으로 비타민 D를 섭취한것이니 여러분들은 병원에서 간단히 피검사후 조절해서 드시면 될것 같아요.

비타민D가 부족하면 우리몸에는 칼슘을 합성하는데 문제가 생겨,골다공증,이나 골절,질병에 노출되기 쉽고 수면의 질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그렇기 때문에 만성 피로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약간의 우울증 증세도 보인다고 하네요..느낌 상인지 모르겠지만 꾸준히 복용해온결과 수치도 정상적으로 돌아가고 우울했던 느낌도 사라지고 무엇보다 면연력이 생겨서 평소에 감기를 달고 살았는데 감기도 잘 안걸리네요.

비타민D 섭취르 하지 않아도 햇볕을 쬐면서 자연적으로 생성할수도 있지만.. 요즘같은 바쁜 현대인들은 햇빛을 보고 있을수 있는 시간이 많지가 않아요.

비타민 D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해가 가장 높이 떠있는 시간에 최대한 노출을 많이 한 상태로 15분 이상 햇빛을 쬐어야 하는데 그시간 직장인들,학생,들은 회사나 교실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쉽지가 않죠..

그래서 이러한 조건이 만족할만한 비타민D 제품을 선택해서 먹어가 아님 주사로 맞거나 해야 합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 먹는 비타민 2000IU 입니다.

대웅생명과학 비타민D3 2000IU 입니다.

300mg /90캡슐 (총27g)

하루한캡슐 섭취하면 3달정도 먹을수 있는 용량이에요.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먹을수 있어요.

크기는 정말 작아요..

노란색 캡슐로 정말 귀엽네요..크기가 작아서 목넘길때 자연스럽게 넘어가요..

말약 못드시는 분들도 잘 넘겨서 드실수 있게 사이즈가작게 나왔어요.

뒷면은 영양.기능정보

영양성분 1인 기준치가 나와있어요. 참고 하세요.유통기간도 넉넉히 기재되어 있어요.2021년 까지인데 그전에 다먹어요.3개월 요량이라 하루 빠짐없이 먹으면 그전에 다먹어서 또 구매하게 되요.

중간에 5000IU를 먹다가 이제품으로 갈아 탔어요.저는 벌써 이제품을 6개월 먹고 있고.

부담감도 없고 부작용도 없어서 잘 먹고 있답니다..

시중에 많은 비타민D가 출시 되어 있지만 여러분들 몸에 맞는 비타민D를 찾아서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