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 review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만두피가 얇아서 진짜 맛있어요!)

by 뉴랄프 2019. 9. 20.
반응형

오늘은 그동안 즐겨먹는 얇은피 꽉찬속 만두를 소개할께요!

예전에는 자주 집에서 직접 만두를 만들어 먹었지만

손도 많이가고 귀차니즘이라 이제는 간편하게 마트에서 사먹는답니다.

요새는 만두종류들이 너무 잘나와서 사먹는게 어쩔땐 더맛이 있어요.

그동안 일반 고향만두를 많이 사먹었는데 요새 얇은피 만두가 나와서 먹다보니 더맛있고 속도 꽉차서 담백해요.

표지만 바도 먹음직 스러워보이네요!

고기만두도 좋아하지만 김치만두를 먹어보려고 해요

만두 하면 만두국,튀김,찐만두 여러음식을 할수있지만 오늘은 간단히 만두국,만두 튀김을 만들어 볼께요.

포장지를 뜯고 만두를 꺼내볼께요.

얼려있는 만두는 30분정도 해동후 요리를 할꺼에요.얇은 피에 속이 꽉차 보이네요.피가 얇다보니 속재료가 다보여요~

먼저 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튀겨볼께요,만두가 생각보다 컸어요.

양쪽,앞뒤 노릇노릇 약한불도 돌려가면서 튀겨요.

피가 얇으니 조심조심,

피가 얇아서 금방 튀겨졌어요.

완성!

바삭바삭,군침이 절로 도네요.

김치에 향도 나고 고기향고 솔솔~

겉은 바삭하고 속은 꽉차서 육즙이 많이 나고 정말 담백해요.아이들 간식으로 정말 좋아해요.

이번에는 만두국을 만들어볼께요!

만두국 재료:만두,떡,파,멸치,계란2개,김,당근

양념:다시다 반스푼,소금,후추

먼저 준비된 멸치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멸치가 우러나올수 있게 푹~끓여주세요.

멸치를 건져내주고 떡을 넣고 15분 끓여주세요.

끓일동안 계란 지단,당근,파,김을 준비해주세요.

떡을 끓이고 나면 당근,파를 넣고 양념을 해주세요.국물 육수낼때 멸치만 넣고 해서 다시마를 반스푼정도 넣어주세요.

많이는 아니지만 국물요리할때는 저는 다시다를 조금넣어줘요.선택이니 참고!

소금간을 적당히 해주세요.

피가 앏다보니 맨마지막에 넣어주세요

저는 해동을 시킨상태라서 10분정도 더 끓여주었어요.피가 터질수 있으니 조리시간을 적당히 조절해 주면서 해주세요.

어느정도 익으면 불을 꺼주고 계란지단,김가루,깨가루를 뿌려주세요.

멸치 육수를 내어 만두국을 하니 진짜 개운하고 맛있는 만두국이 완성 되었어요!오늘처럼 비가오거나 조금 쌀쌀해질때 뜨거운 만두국이 저절로 당기네요.

내돈 주고 직접 구입한 솔직한 레시피,리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