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정보, 소통해요!

태풍 하기비스 일본 직격 강타! 21명 사망, 실종 !!(태풍 너구리 현재경로)

by 뉴랄프 2019. 10. 13.
반응형

제19호 태풍 하기비스가 일본 열도를 강타해 21명이 사망 혹은 행방불명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13일 NHK에 따르면 하기비스가 전날 저녁 일본 열도를 상륙한 뒤 이날 오전 5시 30분 현재 사망자 4명, 행방불명자 17명이 발생했다. 부상자는 99명인 것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하기비스는 전날 저녁 시즈오카 현 이즈 반도에 상륙한 뒤 밤새 수도권 간토 지방에 많은 비를 내린 뒤 이날 오전 6시50분 현재 세력이 많이 약화된 채로 미야코 시 동쪽 130㎞까지 진행했다. 중심 기압 975hPa, 중심 부근 풍속 초속 30m, 최대 순간풍속 초속 45m의 세력을 갖췄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6시께 태풍이 소멸해 온대성저기압으로 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폭우로 인해 이날 오전 6시쯤 나가노 시 호야쓰 지구의 하천 시나노가와 의 제방 일부가 붕괴해 주변 마을이 물에 잠겼습니다.

이 부근에선 하천 주변을 연결하던 다리의 일부가 붕괴했고, 제방의 붕괴된 부분에서 물이 주택가를 향해 쏟아져 하천 주변 넓은 지역의 주택가와 논밭이 물에 잠겼습니다.

60년 만에 가장 강력한 태풍으로 꼽히는 제19호 하기비스가 12일 일본열도에 상륙하면서 도쿄 수도권 곳곳에서 폭우에 따른 범람이 일어났습니다. 침수로 오도가도 못하는 자동차들이 주인을 잃은  채 방치 되어있습니다.

12일 제19호 태풍 하비기스가 일본에 접근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시즈오카 현 이치하라시에서 돌풍에 의해 차량이 넘어져 있고 그 뒤로는 파손된 주택도 보입니다.

12일 저녁 일본 열도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날 도쿄 인근 이치하라에서 강풍으로 집이 부서지고 전봇대가 쓰러져 있습니다.

12일 제19호 태풍 하기비스의 영향으로 폭우가 쏟아진 일본 시즈오카시의 도로가 물에 잠긴 가운데 행인이 걸어가고 있습니다.

 

다행이 이번 하기비스가 우리나라에는 큰 영향이 없어 안전하게 피해가서 안심이지만.. 일본에 괴물태풍으로 인해 직격타를 입어 엄청난 피해를 입어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호 태풍 너구리는 13일경 발생할 것으로 예상 되었으나 정확한 발생 예보는 없다고 합니다.

올가을 유독 태풍이 많은것 같습니다.

태풍 소식만 도대체 몇번인지...

19호태풍 하기비스와 20호 태풍 너구리가 짧은 시간차를 두고 생성될것으로 예상 되었지만 이미 일본으로 직격타를 입은 상태이고 다만 20호 태풍 너구리의 경우 아직 생성 우려가 있어서 미리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태풍소식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