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정보 이야기

설리 동향보고서 유출자 현재 조사 중!

by 뉴랄프 2019. 10. 18.
반응형

설리 동향보고서 유출자 특정, 자진신고 접수, 현재 조사 중!

소방당국이 ‘설리 동향보고서’ 유출 논란에 대해 대국민 사과한 가운데 ‘설리 동향보고서’ 유출한 인물로 추정되는 인물이 특정됐다고 합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17일 오후 공식 입장문을 통해 “14일 오후 3시 20분경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119 구급대의 활동 동향 보고서가 외부로 유출된 사항에 대해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그 어느 직보다도 청렴하고 공직자로서의 모범을 보여야 할 소방공무원이 내부문건을 외부로 유출했다는 사실은 매우 부끄럽고 실망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구급대 활동 동향보고서 유출을 엄중한 사건이라고 판단하여 즉각적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동향보고를 내부 공유하는 과정에서 내부 직원에 의해 외부 SNS로 유출되었으며 유명 포털사이트, 블로그 등에 게시된 것으로 확인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 16일 오전 각 포털 사이트와 블로그 운영진에게 해당 문건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은 불법임을 설명하여 삭제하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문건을 유출한 자에 대한 조사를 현재 진행 중이며 사실관계가 정확히 확인되면 관계 법령에 따라 엄중하게 문책할 것이라고 합니다.

재발방지를 위하여 내부적인 보고 시스템을 점검하고 전직원에 대한 보안교육을 강화하는 등 대책을 수립 중이다.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기관으로서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죄한다. 경기도소방공무원 모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에프엑스 출신 설리(본명 최진리) 사망 이후 온라인 등에는 ‘설리 동향보고서’라는 문건이 나돌았으며, 이는 소방 내부문건으로 일반인과 외부에 공개되어서는 안되는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문건은 유출됐고, 경기 소방당국은 내부 실수로 인한 잘못을 인정하며 대국민 사과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문건(설리 동향보고서)을 유출, 동료 소방공무원에게 보낸 최초 유포자가 특정됐으며, ‘설리 동향보고서’를 소방공무원은 이를 다시 다른 소방공무원들이 있는 카카오톡 메신저 단체 대화방에 올렸고, 이것이 SNS로까지 유출된 것으로 추정된다는 게 소방당국의 설명입니다.

 

아래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대국민 사과 내용입니다.

지난 10월 14일 오후 3시20분경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119 구급대의 활동 동향 보고서가 외부로 유출된 사항에 대해 유가족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그 어느 직보다도 청렴하고 공직자로서의 모범을 보여야 할 소방공무원이 내부문건을 외부로 유출했다는 사실은 매우 부끄럽고 실망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경기소방재난본부는 구급대 활동 동향보고서 유출을 엄중한 사건이라고 판단하여 즉각적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동향보고를 내부 공유하는 과정에서 내부 직원에 의해 외부 SNS로 유출되었으며 유명 포털사이트, 블로그 등에 게시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어제 10월16일 오전 각 포털 사이트와 블로그 운영진에게 해당 문건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은 불법임을 설명하여 삭제하도록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아울러 문건을 유출한 자에 대한 조사를 현재 진행 중에 있으며 사실관계가 정확히 확인되면 관계 법령에 따라 엄중하게 문책할 것입니다. 

또한 재발방지를 위하여 내부적인 보고 시스템을 점검하고 전직원에 대한 보안교육을 강화하는 등 대책을 수립 중에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기관으로서 유가족과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하여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경기도소방공무원 모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아무튼 설리 자살로 추정되지만 죽음이란 소식으로 슬픈일이 생겨 마음이 아픈데,

이런 불미스런 일까지 생기다니 참 안타깝습니다.

웃는 모습이 너무 이쁜 그대이기에 마음이 더 아픕니다.

최진리님 하늘나라에서는 행복하세요!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