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간단한 요리 만들기!

백종원 고등어조림 황금 레시피!(비린내 잡는 비법)

by 뉴랄프 2019. 11. 9.
반응형

날씨가 이제 제법 쌀쌀해 졌어요..

저녁으로 오늘은 비린내 안나는 고등어 조림을 만들어 볼까해요!

백종원 황금레시피..비린내 잡는법..공개!!

재료: 생고등어 2마리,감자또는 무,양파,대파,마늘,청양고추3개

양념: 고추가루4스푼,된장 한스푼,청주 한스푼,후추,설탕 한스푼,간장 4스푼,

 

고등어 손질후 잘 씻어서 쌀뜨물에 한시간 정도 담가둔후 한번더 씻어서 준비 해줍니다.

여기서 쌀뜨물에 담가 놓으면 생선 비린내를 잡을수 있어요.

 

무를 먹기좋게 잘라주세요.그리고 감자가 있으면 감자도 넣어주세요.

 

준비된 냄비에 무를 먼저 깔아주고 그위에 고등어를 올리고 맨위에는 감자,양파,대파순으로 올려주세요.

감자는 너무 익어버리면 부셔지기 때문에 맨위에 깔라 주세요.

양념 을 미리 만들어 놓으세요. 간장,고추가루,된장,청주,설탕,후추가루,마늘

양념을 골고루 부어서 올리고 물은 냄비반정도 잠기게 부어 줍니다. 너무 많이 물을 넣으면 국이 되버리니 조심!

불 조절을 강하게 맞춰서 끓여주세요.비린내 잡기위해서 백종원 님처럼 된장을 넣었어요.

그리고 청주나 소주가 있으면 부어주세요.

깔깔한 맛을 위해 청양고추를 넣었어요.

비린내를 잡기 위해 뚜껑은 닫지 않고 끓여주세요.

바글바글 끓어 오르면 불을 약하게 조절해서 졸여 줍니다.

간장,된장을 넣었지만 간을 중간에 본후 식성에 맞게 소금을 넣어 주세요.

어느정도 졸여 지면 준비된 그릇에 담아 줍니다.

깔깔하고 비린내 전혀 나지 않은 고등어 조림이 완성이 되었어요!

저는 고등어도 맛이 있지만 무나 감자를 골라 먹는 맛도 정말 좋아해요.

생고등어라 살도 보드럽고 보슬보슬 감자또한 별미 입니다~~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밥두그릇 해치웠답니다!

간단하고 손쉽게 비린내 안나는 백종원 고등어조림 레시피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