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 review

검단 맛집 본가(차돌박이 된장찌개, 뚝배기 불고기)

by 뉴랄프 2019. 11. 29.
반응형

점심시간이 다가오면서 출출해져서 무엇을 먹을까 하다.. 집근처 본가 라는 맛집에서 먹기로 했어요.

본가는 우삽겹의 원조라고 유명한 맛집인데요.

저희는 점심을 간단히 먹기위해서 고기는 패스!

실내는 깔끔하고 정갈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요.

본가만의 자랑 숯불우삽겹이라고 전문 집답게 곳곳마다 쓰여져 있어요.

한쪽 조그만 냉장고에는 신선하게 언제든지 먹을수 있는 쌈채소가 넣어져 있네요.

순간 고기도 당겼지만..참고.

넓직하고  큰 테이블이 인상적이 였어요. 단체손님이나 모임자리로 선택해도 좋을것 같아요.

차돌박이 된장찌개, 뚝배기 불고기를 주문후에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바로 나왔어요.

맛갈스런 밑반찬이 셋팅이 되었어요. 8가지 반찬이 하나같이 정말 맛이 있었어요.

차돌박이 된장찌개는 걸죽하면서 진한 마치 강된장처럼 구구물도 자작히 되어 나왔어요. 옆에는 밥하고 비벼먹을수 있게 셋팅이 되었는데 국물이 많은 된장찌개가 아니라 밥하고 비벼먹을수 있는 짭쪼롬하면서 구수했어요.

하얀쌀반에 된장찌개를 적당히 넣어서 비벼서 먹으니 진짜 맛있었어요. 그냥 국물로 떠먹기는 짜서 밥에만 비벼 먹는 용도인데.. 비빔밥만 먹기는 왠지 허전하고 국물을 떠먹고 싶어하는 저로선 약간 아쉬움이 있었어요.

오로지 밥만 비벼먹는 용도로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또, 한가지 뚝배기불고기는 내가 알고 있는 그런맛, 단짠단짠. 달콤하면서 짭쪼름. 불고기가 연해서 같이 나온 당면과 섞어서 먹음 맛있어요. 특히한점은 다른 집하고 다르게 두부가 들어 있어요.

부드러운 두부에 신선한 야채, 버섯 부드러운 불고기...

아이들도 나이드신 분들에게 정말 좋아할것 같아요.

든든하게 점심식사를 마쳣습니다.

장소가 커서 여러모임장소, 연말행사자리에도 안성 맞춤일것같아요.

반응형

댓글